#.
출간이 많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11월, 늦어도 12월에는 출간하리라 계획했는데 많이 지연되고 있습니다. 계속 기다리고 계시는 분들께는 정말 죄송한 말씀입니다만, 지금 분위기로는 빨라야 2월 중순이 되어야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FTA 최종 비준이 끝나기 전에 출간해야 하는데, 슬슬 걱정됩니다. (어떻게든 내고, 다음에는 유럽 작가를...)


#.
지난번에 표지 디자인 시안을 보내주신 cain 님께서 시안 일부를 수정하실 계획입니다. 또한 ida 님이 이 시안에 일러스트를 넣어주기로 하셨습니다. 두 분 모두 1월 중순~하순 쯤이 되어야 시간적 여유가 나온다고 하시니 그때쯤부터 새로운 디자인이 준비되지 않을까 싶네요.
(오늘 저녁에 있을 SF독자모임에 cain 님 나오신다네요. 뵙고 싶은데 회사 일이...)


#.
이와는 별개로 Flea 님의 디자인이 작업 막바지 중이라고 합니다. Flea 님의 멋진 시안 기대합니다.


#.
상기 이유를 핑계로, 아직까지 교정 작업이 마무리되지 않았습니다. 꼼꼼하게 보느라 오래 걸리는 게 아니라, 표지가 계획보다 늦어지는 걸 보노라니 교정이 급하지 않다는 자기합리화... 귀차니즘을 타파하지 않고는 책이 나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큰일입니다.


#.
아무튼 이런 이유로 책이 늦어집니다. 혹자의 걱정처럼 책 만드는 걸 접은 건 아니니 걱정 마시구요.


#.
그나저나 이 책 나와도 아무래도 적자 날 텐데, 책값 좀 비싸게 올려 놔도 다 구입하실 의향이 있으신지...?! (뻐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