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는 훨씬 일찍 보냈어야 했는데, 개인적인 사정이네 뭐네 하는 핑계거리를 산더미처럼 쌓아놓고 자기 위안을 하며 시간을 보내다 보니, 표지 디자인에 필요한 최소한의 자료를 보내드리는 것이 많이 늦었습니다. 표지 디자인을 하겠다고 하신 다섯 분에게, 이틀 전에야 겨우 자료를 보내드렸어요.

그런 연유로, 일정을 약간 연장합니다. 디자인 응모 마감을 11월 17일로 연장합니다.


메일에서 언급하지 않은 몇 가지 자료를 추가로 말씀드립니다.


책 규격은 B6, 128*188 입니다. 앞뒤 날개는 10cm로 생각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페이지 수는 300~320 쪽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만, 어떤 종이를 사용할지 정하지 못했기 때문에 아직 책 두께는 모르겠습니다. 대충 작업해 주세요. (무책임한;;)

작가 사진은 이곳(http://www.tarzan.org/photo_gallery.html)을, 소개는 이곳(http://wiki.sfreaders.org/EdgarRiceBurroughs)을 참조해 주시길.


표지 디자인에 대해서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나중에 기적의책이 많이 커지고 여러 권의 책을 내게 될 쯤에는, 표지 디자인 공모 자체가 하나의 이벤트- 혹은 축제처럼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팬덤 사람들이 내는 책에, 나도 한 번 디자인 응모를... 이라는 느낌으로 말이죠. 누구는 디자인에, 누구는 일러스트에 강점이 있다면 두 명 혹은 세 명 정도가 팀을 꾸려서 응모를 해도 될 것이고.

그저 즐거운 마음으로 공모에 참여해주시기를 바랄 따름입니다. 아이디어가 너무 많아서 넘치는 분은 두세 개, 열 개라도 응모해 주세요. 중복 응모를 막지는 않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의 다양한 아이디어, 다양한 디자인을 보는 것만으로도 정말 즐거울 것 같습니다.

즐겁게 진행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그래야 공짜로 일 시킨다는 죄의식에서 조금이라도 벗어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