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적의책 소식

화성의 공주, 드디어 개봉일 확정!

기다리고 기다리던 <화성의 공주> 국내 개봉일이 확정되었습니다. 3월 8일이라네요. 그날 연차라도 쓰고 첫 상영 시간에 맞춰서 보러 가야겠습니다.

수입/배급사의 공식 보도자료(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599983&ected= )의 내용을 아주 조금만 인용해 보죠.

"<존 카터: 바숨전쟁의 서막>은 신비의 행성 바숨, 외계 전쟁 한복판에 우연히 시공간 이동을 하게 된 지구인 ‘존 카터’가 행성의 운명이 걸린 거대한 전쟁에 뛰어들게 되는 SF 액션 블록버스터. 영화는 블록버스터 역사의 한 획을 그은 <아바타>, <스타워즈> 등 수많은 SF 영화에 영감을 준 ‘에드거 라이스 버로우즈’의 불멸의 소설 ‘화성의 공주’를 원작으로 만들어졌다. 특히 올해가 원작 탄생 100주년을 기념하는 해인 만큼 할리우드의 비상한 관심을 받고 있다."


<화성의 공주>는 작가인 에드거 라이스 버로우즈가 1950년에 사망해 ( http://paedros.byus.net/sfjikji/book/a45.html ) 2000년부로 저작권이 소멸했습니다. 이게 조금 복잡해서 미국에서는 여전히 저작권이 살아 있지만 국내에서 출간되는 한글판은 저작권이 소멸했어요. 그런데 책을 막 내는 과정에서 저작권 문제로 마음 고생을 조금 했지요. 게다가 책을 내고 나서는 생각보다 많이 나가지 않는다고 아쉬워 했는데, 개봉을 계기로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 읽는 걸 기대해 봐야겠어요. 재밌는 책은 많은 사람들이 봐 줘야지요.




(사진의 저작권은 한국소니픽쳐스릴리징브에나비스타영화㈜에 있습니다.)